Search

설문조사 종료 공지 및 결과, 개선방안 안내

안녕하세요, DISPLAY*IZ 관리자입니다.
지난 9월 8일부터 18일까지 이용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설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하면서, 앞으로 나아갈 개선방안 또한 후술하도록 하겠습니다.
1.
DISPLAY*IZ 서비스 만족도
: 약 81%의 응답자가 ‘만족한다’, 약 19%의 응답자가 ‘보통이다’라고 설문해주셨습니다.
- 현재 서비스에 만족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후술하겠지만) 앞으로 개선될 부분이 많으며 차차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2.
불편한 기능이 있다면 무엇인가 (중복가능)
: ‘카카오맵 즐겨찾기 기능 및 세부주소의 링크’ 선지가 전체 응답의 절반을 차지했습니다. ‘임베드 지도’가 2위, ‘사이트 이용성’이 3위를 차지했고, 기타 의견이 2건 있었습니다.
- 각 응답에 대한 세부적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카카오맵 즐겨찾기 및 세부주소 링크’ : 즐겨찾기는 카카오맵의 즐겨찾기 기능을 활용하여 관리자가 직접 만들어 페이지 상위에 링크해두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세부적인 불편을 답변받지 못해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지 못했습니다만, 많은 고민을 해보면서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세부주소 옆 푸른 글씨로 제공되는 링크의 경우, ①세부주소의 복사가 가능하도록 ②북마크, 임베드 등 불필요한 공간 차지를 우려하여 도로명주소 옆 상호명에 하이퍼링크를 삽입하였습니다. 이 또한 구체적 불편사항을 받지 못했기에 고민해보며 차차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임베드 지도’ : 지난 6월 22일 패치를 통해 새로 만들어진 기능입니다. 현재 임베드 부분이 개선 필요성을 느끼고 있는 상황입니다. 올해(2022)는 임베드를 삽입하지 않도록 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으며, 해결방안이 모색된다면 다시 패치될 예정입니다.
‘사이트 이용성’ : 현재 DISPLAY*IZ는 페이지 작성 및 수정의 편의를 위하여 Notion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Notion으로 인해 구현하지 못하는 기능도 존재한 상황이고, 이에 좀 더 많은 기능을 구현하고자 여러 서비스들을 동시에 사용하다보니 추가적인 운영비용(서버비, 도메인 비용 제외)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Notion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사이트를 개발하여 새롭게 단장할 계획이 세워져 있는 상황이며, 2023년 중에 리뉴얼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타 의견
‘책갈피 (개인 고정) 기능’ :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한계점이 존재해 현재로서는 구현하기 힘든 상황입니다.(사이트 리뉴얼 후 구현가능) 개선방안 목록에 추가할 예정이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구현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트위터 링크 위치의 불편’ : 현재 이벤트 구성은 [사진] [장소] [기간] [해시태그] [트위터 임베드]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트위터 임베드의 경우 구성상 상위에 배치시 미관 및 가독성이 떨어져 최하위로 위치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위치 변경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날짜별 정리표’, ’세로로 길어 스크롤을 많이 해야함’ : 날짜별 정리표는 지난 8월 22일 패치를 통해 시험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스크롤 또한 이벤트가 많을 시에 길어지는 것을 인지했습니다. 따라서 가독성이 좋고 눈에 띄도록, 그리고 스크롤의 감소를 위해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이용해 타임라인과 표를 만들어 페이지 상위에 배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데이터베이스 기능 신규 도입 및 이용 안내 를 확인해주세요.
3.
만약 이벤트 날짜가 비슷한 경우 한 페이지에 정리된 것을 선호하시나요?
: 약 57%가 ‘찬성’, 9%가 ‘반대’, 33%가 ‘상관없음’ 이라고 응답해주셨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서비스 제공시에 멤버별로 각각 페이지 생성 후 통합페이지도 신설하여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설문조사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추가로 의견이 있거나 개선방안, 더욱 구체적인 불편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최하단의 이메일을 통해 간략하게라도 내용 작성 후 발송해주시면 관리자가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며 더욱 발전된 DISPLAY*IZ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동안의 성원에 대단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09.19
DISPLAY*IZ 관리자 드림